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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자훈련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 제7과

김 학수 | 2016.10.05 02:17 | 조회 922

주일 성서대학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        7과             2016. 5. 1.

 

예수 그리스도의 수태와 탄생.

I.예수 그리스도의 수태(잉태).

1.예수 그리스도는 초자연적인 성령으로 잉태 되셨습니다.

1).1;18. “성령으로 잉태 된 것이 나타났더니”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2)1;23.“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7;14.

3)1;25.“아들을 낳기까지 동침치 아니하더니

4)1;20.“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그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예수 그리스도의 잉태에 대한 천사들의 증거가 요셉에게만이 아니라 마리아에게도 증거 하심 으로 혼돈이 없게 하셨습니다. 1;26-38.

*그리고 엘리사벳(침례 요한의 어머니)를 통해서도 증거했습니다. 1;39-45.

*하나님의 사자와 엘리사벳의 증거를 듣고 마리아가 잉태된 아기에 대하여 확신을 갖고 하나 님을 향하여 찬양을 드렸습니다. 마리아가 찬양한 내용 눅1;46-55.

5)1;23.에 나오는 처녀란 단어는 사7;14.에나오는 처녀라는 말과 똑 같은 말로서 히브리 어 말라라는 말로 남자를 가까이 하지 아니한 결혼기가 된 여자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2.예수님의 잉태를 통하여 확신 할 수 있는 점들.

1)처녀 몸에 잉태하신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의 신비로는 능력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2)사라가 노년에 이삭을 잉태한 것이나 창21;2. 자식을 낳지 못하던 한나가 사무엘을 잉태 한 것이나 삼상1;20. 잉태하지 못하던 엘리사벳이 침례요한을 잉태한 것등을 예수님 잉태 이전 에 있게 하심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잉태를 믿는데 문제가 없도록 하셨습니다.

3)그러나 사라나, 한나, 엘리사벳의 잉태는 남편과의 관계에서 잉태된 경우였습니다. 그렇지만

오직 예수그리스도만이 남자를 가까이하지 아니한 처녀몸에서 성령으로 잉태되신 것입니다.

4)그러므로 성서 역사상에 있어서나 성서 이전 혹은 성서 역사 이후 오늘 날까지 그리고 미래 에도 그 어떤 사람도 예수님처럼 처녀 몸에서 성령으로 잉태 되실 분은 없다는 사실입니다.

5)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잉태에 대한 성경의 증거 외에 그 어떤 이설도 받아 드릴 수 없습 니다.

6)현대 주의와 자유주의 신앙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동정녀 탄생을 부정하고 불신합니다.

7)그리고 자칭 예수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과 달른 것은 육신 의 부모를 통하여 출생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결코 우리의 구세주가 될 수 없습니다.

8)성령께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 하여금 처녀몸에 잉태하게 하사 탄생하게 하신 능 력을 볼 때 바로 그성령이 우리로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게 하시는 분이심을 신뢰할 수 있 습니다.

3.공연한 근심을 하였던 요셉과 마리아

1)1;19-20.을 보면 가만히 끊고자 하여 이 일을 생각할 때에란 말씀이 있습니다.

2)하나님께서 그분의 뜻을 이루시기 위하여 초자연적인 일로 마리아에게 잉태하게 하신 것은

마리아에게나 요셉에게 있어서나 온 인류에게 큰 기쁨의 소식 good news: gospel 복음이 었습니다. 그런데 이 일에 대하여 마리아와 요셉이 처음에 염려하고 고민 했습니다.

3)그들이 염려를 하였던 동기는 무엇입니까?

*그들은 그 사실에 대하여 무지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요셉의 염려는 주의 사자가 증거하는 말 씀을 듣기 전이 었습니다. 확실한 복음의 증거를 듣기 전에 사람들은 자신의 죄와 사망과 진 노에 대하여 염려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요셉은 율법 문제 때문에 염려를 하게 된 것입니다.

율법에는 간음한 여인을 돌로처 죽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8;3-4. 20;10. 22;22.

*많은 사람들이 율법에 매어있어 복된 소식 복음을 받아 드리지 못하고 근심과 염려 중에 있 음을 보게 됩니다.

4)그러나 요셉은 무지와 율법의 매임에서 풀려나 복된 소식 정혼한 아내에게 잉태된 이는 자 기 백성을 저들의 죄에서 구원하실 분이심을 믿고 받아 드렸습니다. 그리하여 그의 염려와

근심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5)이 시대의 모든 불신의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무지하므로 그리고 죄의 굴레에 매어 있는데 우리가 복된 소식 복음을 전해줌으로 그들이 듣고 무지에서 벗어나 생명의 구 주를 믿음으로 구원 얻고 걱정 근심 염려로부터 해방되도록 도와야합니다.

 

4.예수 그리스도의 수태 기간과 장소

1)예수님의 수태 기간에 대하여는 다음 말씀을 참조하십시오.

*1;25.“아들을 낳기까지 동침치 아니하더니” *2;7.“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2;6.“거기 있을 그 때에 해산할 날이 차서

2)이상의 말씀을 통하여 알 수 있는 점은 예수님도 인성으로 오신 분으로 수태의 기간도 사람 들과 같이 되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3)예수님은 완전하신 삼위의 하나님의 이 위에 속하신 분이시고 완전하신 사람으로 오셨습니 다. 인성을 가지시고 탄생하셨습니다만 그분에게는 죄는 없으셨습니다. 벧전2;22. 19;4.

4)예수님이 잉태되신 장소는 나사렛입니다.

*1;26-27“여섯째 달에 천사 가브리엘이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아 갈릴리 나사렛이란 동네에 가서” “다윗의 자손 요셉 이라하는 사람과 약혼한 처녀에게 이르니 그 처녀의 이름은 마리아 라

 

II.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1.유대 베들레헴에서의 탄생

1)가이사 아구수도가 내린 명령 호적 하라2;1.

*아구스도의 뜻: 하나님처럼 존경 할 가치가 있다는 뜻. (희랍어: 세바 스토스)

*아구스도는 가이어스 줄리어스 씨자의 양자가 된 후 로마 원로원에서 가이어스 옥타비어스에 게 준 말입니다.

*가이사 아구스도의 치세는 천하에 이르렀었다. 2:1.“그때에 가이사 악스도가 영을 내려 천 하로 다 호적하라 하였으니

*22;17-21.의 말씀에 의하여 볼 때 예수님 당시에도 모든 나라가 세금을 가이사에게 받첬 음을 알 수 있다.

2)이 호적령은 수리아의 로마총독인 구레뇨가 총독에 있을 때에

내려진 것입니다.

*따라서 이 호적령은 첫 번째로 내려진것이였습니다. 2;2.

3)모든 사람들이 이 명령에 의하여 각기 고향으로 호적하러 갔습니다. 요셉과 마리아도 그중 에 있었습니다. 2;3.

*요셉이 유다 베들레헴으로 호적을 하러 간 것은 그가 다윗의 집 족속에 속했기 때문입니다.

2;4.

4)베들레헴에서 예수께서 탄생하신 것은 성경의 예언의 성취입니다.

*5;2.“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대 족속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49;10. 실로: 메시야를 가르칩니다.

 

2.구유에 누이신 예수님.

1)이는 사관에 있을곳이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2;7.

2)사관에 거할곳이 없었음은 호적 하러 온 사람들이 먼저 사관을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 이 었 습니다.

*이에 대한 영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1)예수 그리스도는 이 땅에 탄생하실 때부터 친히 하나님의 본체이시오 (2;6) 기묘자, 모사, 전능하신 하나님,영존 하시는 아버지, 평강의 왕 이십니다.

2)그렇게 전능하신 하나님이 사관에서 나시지 않으시고 구유에 누우심은 좋은 자리를 사람들 에게 제공해 주시기 위함 이셨습니다.

3)그분이 원하셨다면 한 가족쯤 어떤 방법으로도 사관에서 나가도록 하실수 있으셨습니다.

그러나 겸손하신 우리 주님은 그렇게 하시지 않으셨습니다.

*2;7.“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8.“사람으모양으로 나타 나셨으매 자기 를 나추시고

*고후8;9.“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자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을 인하여 너희로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20;28.“인자의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하심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3.구유 안에 누우신 영적의미?

1)구유는 육축들이 밥먹는 그릇입니다. 외 예수께서 구유에 누우셨습니까?

2)이는 예수께서 양들의 생명 양식으로 오셨음을 나타내 주시는 것입니다.

3)예수님은 종종 우리 사람들을 가리켜 양, 염소, ,등으로 비유하여 말씀 하셨습니다.

10;1-16. 11;29.

*예수님은 요6;48.“내가 곧 생명의 떡이로다.”

*6;51.“나는 하늘로서 내려온 산 떡이니.”55.“내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피는 참된 음료로다.

*6;58.“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6;52-54.을 읽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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